▲동물 나라 말 배우기(모니카 랑에 글) = 어린이에게 더없이 좋은 친구가 되어 주는 동물. 집에서 키우는 개와 고양이, 앵무새와 토끼 같은 애완 동물의 행동을 이해하는 것에서부터 동물 행동의 특성을 그림과 친구들의 말로 재미있게 알려준다. 디자인하우스, 8500원.
▲아빠, 세상은 왜 옳지 못한가요?(앙드레 랑가네 글) = 아빠와 초등학교 3학년인 열 살짜리 딸이 함께 나누는 진지한 세상 이야기다. 아이들의 눈에 비친 올바르지 못한 사회를 제대로 이해하고 바라볼 수 있도록 이끌어 주기 위한 지침서이다. 주니어김영사, 6500원.
▲누리에게 아빠가 생겼어요(소중애 글) = 암으로 아빠를 잃고 초등학교 선생님인 엄마와 둘이서 살아가는 누리. 초등학교 3학년인 누리는 아빠를 잃은 슬픔이 조금 남아 있지만 엄마랑 둘이서 살아가는 일이 그다지 힘들지 않다. 그런데 어느 날, 엄마에게 남자 친구가 생겼다. 새 아빠 이야기를 다룬 창작 동화다. 어린이중앙, 6500원.
▲새봄이 이야기(최재숙 글) = 새봄이는 집 안에 만날 과자 부스러기를 흘린다고 어머니께 야단 맞자, 공원에 가서 개미 열 마리를 잡아 온다. 개미들은 과자 부스러기를 먹으니 좋고, 새봄이는 야단 안 맞으니 좋고, 엄마는 청소를 안해도 돼서 좋다. 그런데 개미들은 청소를 하지 않고, 친구들만 잔뜩 불러 모은다. 보림, 7000원.
▲만화 가시고기-3권(조창인 원작, 손재수 만화) = 인기 소설 ‘가시고기’를 어린이들이 읽을 수 있게 만화로 다시 엮었다. 초등학교 3학년인 다움이는 백혈병으로 학교에 가지 못한다. 아빠의 정성에 다움이는 마치 가시고기 같다는 생각을 한다. 기탄출판, 각권 9000원.
No comments:
Post a Comment